top of page
logo1.jpg
​재향인과 출향인의 화합과 단결로서 우리의 꿈과 희망을 실현하자는 뜻.

재단법인 로고 설명

1. 하단의 그레이 원형은 석성지역(Land)을 의미함.

 

2. 청색과 연두색의 에스(S)자 모형은 석성(SUK SUNG)의  이니셜이며, 청색은 출향인

    (도시) 연두색은 재향인(석성)을 상징하고, 서로 꼬여있는 모양은 출향인과 재향인의        단합을 의미함.

 

3. 주황색의 공 모양은 희망을 상징하는 칼라로서 인재양성을 의미함.

4. 커다란 청색의 둥근 원형은 우리의 꿈과 희망을 화합으로 전파하자는  의미임.

지난 2009년 석성지역에서 장학재단의 설립을 위한 논의가 시작되었고 2010년 150여 명의 뜻을 모아 발기인대회를 하였다. 2011년 2월 8일 3억 2천만원의 기금조성으로 충남교육청으로부터 재단법인 설립 허가와 법인등기를 완료하였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석성중학교 강당에서 성대한 창립총회를 열고 초대 이사장으로 (故)천갑병님을 추대하였고, 이후 2대 최광룡, 3대 이계협, 4대 김오겸, 5대 임갑순, 6대 유재형 이사장에 이어 2023년 총회에서 7대 김정숙 이사장이 취임하였다. 현재 석성지역과 재경 면민은 물론 외지 회원까지 32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하여 애향심으로 출연해 주신 총 기금은 13억원에 이르고 이 기금으로 13년 동안 지역과 재경 학생 총 678명에게 2억69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장학사업과 아울러 지역에 봉사와 나눔의 문화를 전파하기 위하여 재단 임원들의 별도 회비와 후원회원들의 찬조금으로 어르신“효” 잔치, 연말 불우이웃돕기 성금 및 김장 나누기 행사지원, 신생아 출산 장려금 지원, 꾸러미 나눔 등 지역과 재경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4억 2천만원을 지원하였으며 현재 8억 2,150만원의 기금과 부동산을 보유하게 되었다.

또한 2019년도에 이계협 전 이사장의 배려로 40여평의 재단 사무실과 주차장을 마련하여 입주 및 현판식을 성대히 거행하였다, 2021년에는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엮는 석성 면지 편찬 사업에 4,000여만원의 후원금을 출연하여 석성면민 숙원사업인 면지 편찬 사업에 횃불이 되기도 하였다.

지난 2023년 관내 기업 ㈜고속전력,금호산업개발(주),㈜네오캠,(유)다우한우, ㈜서진기계, 선진기업(주), 충남아스콘(주)등 7개 기업의 후원으로 행정기관에서 추천한 복지 취약계층 80여 가구를 대상으로 꾸러미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이웃사랑을 실천 중이다.

                                                                                 2024년 3월 27 일

                                                                       재단법인 나누리장학문화재단

bottom of page